닫기
닫기

(우)31116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경영대학 경영학부 임상혁 교수님 연구실

TEL : 010-3393-7695|E-MAIL : kjem06@gmail.com

학회소개_Introduction

The korean-Japanese Economic & Management Association

home학회소개학회장 인삿말

학회장 인사말

회장 임상혁

안녕하십니까?

한일경상학회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한일경상학회 회원님께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이하여 한일경상학회 회원님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21대 한일경상학회 회장을 맡은 단국대학교 임상혁입니다.

우리 학회는 1983년 창립 이후 돈독한 열정과 관심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일경제ㆍ경영 분야의 학문적 발전뿐 아니라 한ㆍ일간의 학술적 교류와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며 성장ㆍ발전해 왔습니다. 이는 역대 회장님과 임원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애정, 무엇보다도 남다른 열정으로 헌신해 주신 숨은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학회의 이러한 발전과 성장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해야 할 과제 또한 산적해 있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의 학회 평가 기준이 강화되면서 학회의 생존 자체도 쉽지 않은 상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외적으로 4차 산업혁명 및 불확실성의 증대 등 커다란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학회의 지속적인 생존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의 모색이 한층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향후 2년간 회장으로 봉사하면서 아래의 운영과 발전에 역점을 두고 혼신(渾身)의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자유롭고 창의적인 연구 활동과 후진 양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학회운영을 과감히 개방하여 신진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학술교류의 장을 확대하는 등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학문의 후속세대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올바른 시각 속의 한일경제ㆍ경영의 발전을 위해 국내ㆍ외의 다양한 연구논문들을 좀 더 포괄적으로 참여시키는 방향을 모색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학회가 명실공히 국제학회로서의 위상을 얻을 수 있게끔, 영어권의 우수 논문의 참여를 대폭 확대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의 오랜 자랑거리인, 따뜻하고 돈독한 애정이 넘치는 학회로서 회원 간 가슴이 훈훈하고 즐거운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사)한일경상학회 제21대 회장임상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