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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31116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경영대학 경영학부 임상혁 교수님 연구실

TEL : 010-3393-7695|E-MAIL : kjem0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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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korean-Japanese Economic & Management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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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경상학회(이하:학회)는 온라인 서비스(http://www.kjem.or.kr)의 회원제를 실시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학회가 제공하는 http://www.kjem.or.kr 사이트를 ID와 PASSWORD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의 서비스 중 제휴 학회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는 공동회원제에서 제외됩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 ① 이 약관은 한일경상학회(이하:학회)가 제공하는 학회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학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② 이 약관은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kjem.or.kr)의 이용에 적용되는 것이며, 제휴 학회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는 이 약관 외에 별도 기본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학회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② 학회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 ① 이 약관은 학회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학회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학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2. 운영자 : 각각 해당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 3.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학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6. 해지 : 학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회원의 종류)

본 학회의 회원은 본 학회의 설립취지에 찬동하고 소정의 입회신청서를 제출하고 회비를 납부한 후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개인 또는 단체로 하며, 회원의 종류는 준회원,정회원 등으로 구분한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회원의 경우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관 변경시에도 이와 동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 ② 회원이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1항에 동의한 후 학회에 회비를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학회가 이를 확인하여 인증처리를 실시한 후 이메일 또는 기타 방식의 공지화면으로 서비스이용이 가능함을 통보합니다.
  • ③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학회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고등학교 학생 미만의 학생은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 ① 학회는 제7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학회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신청시 필수 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④ 제2항 또는 3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학회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학회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 ① 학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 ②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학회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③ 학회는 이용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논문투고 및 심사활동, 학술대회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④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정보통신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3.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5.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⑤ 학회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사항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의 무

제 11 조 (학회의 의무)

  • ① 학회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② 학회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③ 학회는 회원정보를 철저히 보안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로 학회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 2.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2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학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원은 학회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학회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2.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4.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5. 다른 회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6.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 7. 학회 회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8.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컨텐트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 9.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 10.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 (면책 조항)

  • ①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논문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③ 학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④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학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학회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학회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학회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6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학회 가입시 발급된 ID로 학회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로 제휴 학회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의 경우 아니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비납부 및 설문조사 등)

  • ① 학회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논문투고 및 설문조사에 대해서는 회비와 해당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 ② 각 회원별 회비는 별도로 공지하며, 설문조사 등 유료 컨텐츠의 이용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규정에 따릅니다.
  • ③ 설문조사 이용시 회원의 기본 PC 사양은 다음 사양을 권장합니다.
    • - 하드웨어 : 펜티엄 5 이상
    • - 운영체제 : Windows XP 이상
    • - 브라우져 : Microsoft Explorer 6.0 이상
    • - 미디어플레이어 : Windows Media player 9

제 19 조 (결제취소 및 환불 규정)

학회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회원이 논문심사비나 논문투고료를 요구할 경우,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환불합니다. 단, 논문심사비나 논문투고료 환불시 이는 학회가 규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논문 심사비[게재비]를 입금 후 논문투고[게재]를 신청한 회원이 논문투고[게재]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학회의 편집위원회 부위원장에게 전화 또는 e-mail(tourpolicy@naver.com)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2.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 환불금을 초과할 경우
  • 3. 학회회원을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 4.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제 20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4. 학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학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 21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학회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학회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 학회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① 학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학회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학회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학회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 ③ 학회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무료 서비스의 경우, 학회는 학회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학회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2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학회 사이트 내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 ② 학회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5.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7.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회비납부 안내

회비납부안내
구 분회 비구 분임원기여금
정회원(연회비) 3 만원 고문금일봉
기관회원A급100만원회장100만원
B급50만원차기회장30만원
C급30만원부회장20만원
도서관회원(연회비)5만원상임이사 및 감사10만원
평생회원30만원이사5만원

회비납부 구좌

입금자의 이름을 반드시 적어주세요.

우리은행 600-351-922-13-001 사단법인 한일경상학회

우리은행 600-351-922-13-002 사단법인 한일경상학회

회비납부 확인 연락처

김양태

042)520-5137, 010-9169-7257

kjem0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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