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KakaoTalk_20240227_172032538.jpg

 

회장 이형오

 



존경하는 한일경상학회 회원님들께

 

한일경상학회제24대 회장을 맡게 된 숙명여대 경영학부 이형오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 주신 회원 여러분과 지금까지 우리 학회를 이끌어 오신 선대 회장님들 및 임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이 감사드립니다. 4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지닌 우리 학회가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학문적 대화와 교류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일간에는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다행히 최근에는 양국 관계가 호전되어 많은 국민들이 상호 방문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일본의 동아시아경제경영학회와 지속적으로 교류를 해 왔으며, 향후에는 학술단체 차원에서의 교류가 활성화 되고 한일 관련 연구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 이후 많은 분야에서 대면 교류가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인구의 고령화와 더불어 대부분 학회에서 회원의 고령화가 진전되어 왔고, 우리 학회 또한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학회 운영을 맡은 동안 회원님들이 학회에서 즐겁게 만나고 또 주니어 연구자분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학회에는 무엇보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합니다. 편집위원회, 학회 사무국 등 학회 운영을 맡은 저희 팀원들이 회원님들께 적극 봉사하고자 하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회원님 및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20242


한일경상학회 회장 이형오 드림